Skip to content
Home » 블로그 » 발톱 무좀 치료, 아직도 바르세요? 이제는 PACT 하세요

발톱 무좀 치료, 아직도 바르세요? 이제는 PACT 하세요

발톱무좀은 전세계 성인 가운데 20% 넘는 사람들을 괴롭히는 질병으로, 호주에서만 연간 백 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이로 인해 고통받고 있습니다.
​발톱 무좀 치료엔 크게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하는데, 첫번째가 발톱에 바르는 액체 타입의 치료제, 그리고 두번째로 먹는 알약 형태의 복용약입니다.

기존 발톱 무좀 치료

첫번째로 바르는 형태의 치료제는 의사의 처방없이 약국에서 구매해 사용할 수 있는 손쉬운 치료방법 입니다. 하지만, 발톱에 매일 또는 거의 매일 발라야 한다는 점. 그리고, 이를 3개월에서 6개월간, 심한 발톱 무좀의 경우 12개월 간 지속해야 한다는 점 때문에 환자 본인의 인내심과 끈기를 요구하는 치료방법입니다.

바르는 무좀약

​한편, 복용하는 알약 형태의 무좀약의 경우 주에 1 ~ 2 회, 정도에 따라 1개월에서 3개월 간 복용 하는 치료 방법입니다. 그러나 먹는 복용약의 경우 간 세포 손상 또는 소화 불량이라는 부작용이 알려져 있으므로, 무엇보다 환자의 건강 상태가 뒷받침 되어야하고, 확실하지 않을때는 주치의 (GP) 와의 상담을 통해 선택할 수 있는 치료방법입니다.

복용하는 발톱무좀 치료제

위의 방법들로 효과를 보지 못하였거나, 건강상태로 인해 복용약을 이용한 치료가 적합하지 않은 분들의 경우엔 PACT 테라피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PACT 발톱 무좀 치료

PACT는 Photodynamic Antimicrobial Therapy 의 약자로, 발톱에 기생하는 곰팡이균이나 박테리아, 바이러스를 제거하는데 사용하는 치료방법입니다. 또한 PACT 는 ​그동안 수 많은 연구를 통해 그 효과 또한 입증된 무독성의, 통증없는, 안전한 치료방법이기도 합니다.

PACT 의 효능에 대한 논문
PACT 를 이용한 케이스 스터디

Photodynamic 테라피는 새로운 치료 방법이 아니며, 발톱 무좀 치료에만 사용되는 기술도 아닙니다. 이미 많은 피부과와 스킨 클리닉에서 여드름이나 문제성 피부, 그리고 피부암 등의 치료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치료 방법입니다.

Dermatology

이스트우드 좋은 발병원은 기존 발톱무좀 치료로 효과를 보지 못했거나, 한번 치료되었더라도 발톱 무좀이 다시 재발한 환자분들께 PACT 테라피를 자신있게 추천합니다.

PACT 발톱무좀 치료원리

PACT 치료는 손상된 발톱에 푸른 색의 젤을 바르는것으로 시작합니다. 이 특별한 젤은 발톱에 있는 곰팡이 균이나 박테리아, 바이러스의 세포에만 선택적으로 반응하도록 되어 있는데, 젤을 바른 발톱을 특정 파장의 빛에 투과시키면 곰팡이 균과 같은 유해균 만을 감지 후 연쇄화학반응을 일으켜 이들을 파괴하는 원리입니다.

푸른 색의 특수 젤을 발톱위에 바릅니다
특수 LED 라이트를 투과합니다

PACT 치료 전후 발톱의 변화

A: PACT 치료 전 (가운데 위쪽이 무좀균으로 인해 감염된 부분)
B: PACT 치료시작 (치료 시작전 감염된 부분을 최대한 제거)
C: 2 개월후
D: 3 개월 후
E: 5 개월 후
F: 6 개월 후

PACT 발톱무좀 치료 플랜

PACT 치료 플랜은 발톱의 손상 정도, 그리고 무좀균에 노출되었던 기간 등에 따라 달라지므로, 발병원 방문 후 올바른 진단과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대략적인 참고를 위해 일반적인 발톱 무좀 치료 플랜을 공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무좀균에 손상된 발톱을 발병원의 특수장비를 이용하여 최대한 제거합니다
2. 특수 젤을 발톱에 도포후, 약 5 ~ 10분 간 PACT 장비를 통해 LED 라이트를 투과시킵니다.
3. 대부분의 치료 시간은 30분 이내입니다.
4. 위의 1~3 과정을 일주일 간 3회 반복합니다. (예시) 월, 수, 금요일에 한 번씩 방문)
5. 발톱무좀의 상태에 따라 1개월 또는 3개월 후에 재방문하여 체크합니다.
6. 발톱무좀 치료 후 재발한 적이 있다면, 정기적인 PACT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재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